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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산장터는 정보통신부에서 시행하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 보호제도에 따라
회원들의 개인정보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회원들이 아산장터의 모든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아산장터(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조건과 절차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가 운영하는 커뮤니티, 브랜드사이트, 쇼핑몰(이하 “몰”이라 한다)등의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2. “서비스”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상의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몰”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한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4.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5. 몰의 “회원” 이란 몰 서비스 시행 전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본 약관에 따라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을 말합니다.

6.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7.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의미합니다. 회원가입과 동시에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통합 아이디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8.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9.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10. “운영자”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회사가 선정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11. “제휴 사이트”란 회사가 업무제휴를 통해 공동 마케팅, 공동사업 등을 추진하기 위하여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한 업무제휴 사업체의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12. “서비스의 제한ㆍ중지”란 공의 이익 또는 회사의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3. “해지”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14. 회원이란 약관에서 정해진 가입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회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의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ㆍ모사전송번호ㆍ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를 회사는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또는 각 사이트의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이를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본 통지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의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등관련법령”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가 전자우편(email) 통보 또는 서면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이 경우, 당사가 적법한 통보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5. 본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6.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개정 된 약관의 효력발생일까지 탈퇴하지 않거나 별도로 당사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7.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및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등 정부가 제정한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2장 회원 가입 계약

제 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되는 모든 회원의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만일,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할 때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6. 회원은 제26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거절 등]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거절하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 명의로 신청한 경우

② 주민등록상의 본인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③ 신청時 필요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나 또는 오기가 있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④ 정보를 악용하거나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 회사의 서비스 설비 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⑥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⑦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조건에 미비된 경우

 

 

2.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아이디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러한 아이디가 등록 신청된 경우에는 회사가 동일한 아이디의 등록을 반려하거나 취소할 수 있고, 회원 아이디 변경 시까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에서 혐오감으로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②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회사는 제 1항 및 제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승낙이 거절되거나 제한 또는 유보된 경우, 이용을 신청한 자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다만 이용을 신청한 자의 고의 또는 과실 등으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 1항 및 제 2항 및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승낙이 거절되거나 제한 또는 유보된 경우, 이용을 신청한 자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다만 이용을 신청한 자의 고의 또는 과실 등으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사는 다음 제 ①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단, 이벤트 부정 이용 방지 등의 이유로 인해 탈퇴 완료 후 30일 이내 재가입이 불가합니다.

① 주문, 구매하거나 예약한 물품/서비스가 배송 중이거나 실현되지 아니한 때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회사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 또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 하거나 전송한 경우

⑥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려 하거나 이용한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제한 · 정지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 자격이 상실 된 회원의 정보는 회원 자격상실 확정 후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및 타 회원의 추가적인 피해 방지를 위해 2년간 보유 하며 이 기간 동안 재가입 및 서비스 이용이 불가 할 수도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의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3장 서비스이용

제 10조 [서비스 이용 범위]

회원은 회사에 가입할 때 발급된 아이디로 회사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정보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의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공지사항이나 email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일정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등 관계법령상 요구되는 사항을 특정하여 회사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고 반드시 그 회원의 사전 동의절차를 거치도록 합니다. 이에 대한 회원의 동의철회 등 이용자의 권리와 행사방법은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됩니다.

 

제 12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자료(또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음란물 게재 혹은 음란 사이트 링크 등을 하는 경우

6. 기타 회사의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3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인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 내에 개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서비스 내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가 없는 한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 영리적인 경우에는 활용이 가능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내에 회원의 게시물을 게재할 권한이 있습니다.

4.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게시된 내용을 게시물의 동일성을 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편집, 이동시킬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제 14조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email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 됩니다.

2. 본 서비스 상에 게재된 광고 내용이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대하여 회원은 본인의 책임과 판단으로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하여야 하며, 그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5조 [서비스 이용기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에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 3조 제 1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6조 [서비스 이용의 한계와 책임]

회원은 회사가 서면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특히, 회원은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 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사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된 영업활동의 손실 및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 지지 않습니다.

 

제 17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등]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④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가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제 3조 제 1항의 방법으로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제4장 구매계약

제 18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회사 서비스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ㆍ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 19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18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21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5장 구매 및 대금결제

제 20조 [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적립금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21조 [수신확인통지 ·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4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22조 [포인트 또는 적립금 제도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회사가 회원에게 일정한 조건에 따라서 부여하는 회사에 대한 채권으로서 사이버 머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이하 "포인트"라 합니다)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가 상이한 시기와 발생 원인에 따라서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하여 회원이 합산된 포인트 중 일부를 사용할 경우 포인트의 차감 순서나 포인트의 소멸시효 기간 등은 회사가 결정하여 공지합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적립금 제도를 운영합니다. 적립금 제도는 회사의 내부 정책에 변경 약관 발효시점부터 공지한 기간(적립일로부터 2년)까지만 적립이 가능하며 그 이후로는 적립이 불가합니다. 단, 적립 서비스 종료 시점까지 적립하신 포인트는 공지 된 유효 소멸기한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이후 공지기간 동안 사용을 하지 않은 잔여 포인트는 자동 소멸 됩니다.

4. 회원이 본 약관 의 이용 해지 및 탈퇴와 동시에 적립된 포인트는 소멸되며 재가입하여도 한 번 소멸된 포인트는 다시 적용되지 않습니다.

5.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6장 배송/취소/환불

제 23조 [재화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는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고의ㆍ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4조 [환급, 반품 및 교환]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사는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로 합니다.

①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회사에서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②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단,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훼손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③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④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3. 주문 후 30일내 반품 가능하나 제품 개봉 후 고객 불만족(이취미), 고객변심, 유통기한 지난 제품에 대해서는 반품 불가능합니다. 또한 제품에 하자가 없는 경우에 반품 요청 시 고객이 반품비(택배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제7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25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와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 ·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5.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27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① 성명

② I-PIN번호

③ 주소

④ 전화번호 (또는 이동전화번호)

⑤ 희망아이디(회원의 경우)

⑥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⑦ 전자우편주소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⑤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1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2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신청을 한 순간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를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해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적절한 절차를 거친 후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email 또는 유선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프라이버시 보호와 관련하여 본 약관 및 서비스 내용에서 제시된 내용을 준수합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서 회원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6. 회사는 소비자보호단체의 소비자 보호 업무 추진에 필요한 자료 등의 제공 요구에 적극 협력합니다.

7. 회사는 회원 기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적절히 유지ㆍ관리 합니다.

8.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ㆍ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9.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ㆍ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10.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e-mail), SMS, 전화, DM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29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적법한 절차와 내용으로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자신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과 부정 사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하며 회사의 고의ㆍ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 자신의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회사의 고의ㆍ과실이 없는 한,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 결과와 회원이 약관을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5.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회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등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사전에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 후,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②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재하거나 email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ㆍ음란한 내용의 정보ㆍ문장ㆍ도형 등을 전송ㆍ게시ㆍemail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⑤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ㆍ게시ㆍemail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⑥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⑦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⑧ 다른 사람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 기타 회사의 서비스를 위협하는 행위

⑨ 개인이 재판매 등 영업 활동을 목적으로 서비스 혹은 재화를 구매하는 행위

⑩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8장 계약사항의 변경

제 30조 [개인정보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時 또는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時에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이를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특히,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회사에 고지하거나 온라인을 통하여 변경한 후 정확한 기재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주소 및 전화번호, 이메일 등 


제 31조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따른 해지신청이 접수된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다만 회원의 해지 희망 일이 해지 신청일과 다른 경우에는 해지 희망 일부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각 호의 1에 해당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조치 7일전까지 그 뜻을 회원에게 통지하여 의견을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① 회원이 이용제한 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제한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이용 해지를 요구한 경우

③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않은 경우

4.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회원에 대하여는 별도로 정한 기간 동안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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